자주묻는 질문

홈   >   자주묻는 질문


자주묻는 질문



1. 주성분이 어떻게 됩니까?


땅끝사랑퇴비의 주성분은 톱밥/버섯배지/미강/계분/미생물/식물영양제3가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퍼센트지 함량은 공개해드리기는 어렵습니다. 이유는 카피와 모방을 방지하고 경제력 있는 제품에 대한 보호 차원에서 그렇습니다. 소비는 과장하는 고객님들이 있으신데 이 내용을 참조하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톱밥퇴비가 좋은 점은요?


톱밥이 흙이랑 혼합되면서 땅에 숨구멍을 열어줍니다. 단단한 토양에 숨구멍을 넣어주면 콩 같은 경우 수확량이 300%로 이상 증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만큼 토양에 부숙물이 많아야 좋고 통기성 좋으며, 뿌리 활성도도 좋아집니다. 그리고 추가로 퇴비역활까지 하면 더욱더 좋겠지요? 고탄지 퇴비는 땅속에 최장 3년이상 지니고 있습니다. 봄에 한번 가을에 한번 쓰고 사라지는 퇴비는 아닙니다.



3. 양은 어떻게 됩니까?


부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800kg 톤백에 새것은 1.5루베 정도 들어가고 중고는 최대 2루베정도 들어갑니다. 얼마나 무거운 것을 담아서 보관하는냐에 따라 양이 조금 더 들어갑니다. 참고로 저희는 중고 톤백을 활용합니다.



4. 개별구매 가능하나요?


사전에 연락주시고 방문하시면 언제든지 가능합니다.



5. 18개 이하는 판매 하지 않나요?


저희는 개당 판매하여 마진을 보는 제품은 아닙니다.

대량으로 판매의 겨우 수익이 나오는 제품이니 이점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6. 소나무가 좋습니까? 참나무가 좋습니까?


다른 분들은 소나무가 또는 참나무가 좋다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외국에서는 참나무를 높게 평가하고 우리나라는 소나무, 참나무는 구분 없이 사용되어지고 있습니다.

저희 땅끝사랑퇴비를 제조하며 경험하고 느낀점은 둘 다 비슷합니다.

단, 소나무는 나무진액이 월등하게 많이 나옵니다. 나무진액은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해 나오 것이기 때문에 제거 할 수는 없습니다. 땅끝사랑퇴비는 톱밥의 함량이 높아 퇴비의 발효과정 중에 나무 진액이 많이 나오게 됩니다. 하지만 퇴비와 톱밥은 완전 발효되어진 상태로 판매가되어 큰 문제는 되지 않습니다.



7. 배송은 어떻케 오나요?


18개 수량으로 발송하게 되면 7.5톤 차량에 배송되어지며, 32개 기준은 25톤 축차량에 배송되어집니다.



8. 배송기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배송기간은 주문 이후 3일정도 소요되며, 우천시 조금 늦어질 수도 있습니다.

또한 봄/가을 판매기준으로 많은 농가 분들이 사용하시기에 선주문을 권해드립니다.



9. 퇴비를 사용하고 작물에 이상이 있으면 어떻케 하나요?


땅끝사랑퇴비는 화확물이 단 1%로도 함량되지 않았을뿐더러 자연완전발효퇴비로 작물에 피해가 발생하는 경우는 매우 드물다고 생각되어 지지만 구매자님께서 이상을 감지 하셨다면

‘꼭 토양을 성분검사를 의뢰 하세요’라고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강산성을 띄고 있는 땅이 약 10명에 농부 중에 1~2명 정도는 있습니다. 잘못 사용한 퇴비로 인해 강산성를 가지고 있는 토양은 다른 비료 또는 퇴비를 사용하여도 전혀 효과가 없다고 합니다.



10. 많이 넣어도 됩니까?


네. 넣고 싶으신 만큼 넣으셔도 무방합니다. 부숙물이 많은 땅에서는 식물도 잘 자라고 맛도 좋아집니다. 또한 뿌리 활성도가 좋아지면 병충해도 잘 이기고 잘 큽니다.



11. 비싼데 할인은 안되나요?


사전예약을 하시면 10% 할인 받으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구매인증, 구매평을 남겨주시면 적립금도 지급하고 있으니 적립금을 이용하셔도 좋고 이벤트 진행시에 참여하셔서 할인받으셔서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2. <땅끝사랑퇴비> 상호의 의미가 궁금합니다?!


땅을 끝까지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해 만든 퇴비입니다.